• FAQ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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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안녕하세요 고객님,

     

    MetLife One (Web / App)에서 해지(해약)처리가 가능합니다.

    ※ 단, 통신해지 미동의, 해지환급금(지급금액)에 따라 해지가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므로 MetLife One에서 해지(해약)처리가 안되는 경우 콜센터(1588-9600)을 통해 문의 해주세요.

     

    * MetLife One 해지업무

    이용가능시간 : 평일 08:00~22:00

    메뉴 : 출금 > 해지환급금

    안녕하세요 고객님,

     

    MetLife One에서는 즉시이체 부활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.

    안녕하세요 고객님,

     

    조치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.

     

    공동인증서를 갱신한 경우, 갱신한 공동인증서를 MetLife One 앱으로 내보내기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.

     

    * 공동인증서 내보내기 방법

    MetLife One(Web) 메뉴 인증센터 > 공동인증서 내보내기 > MetLife One(App) 인증센터 >공동인증서 가져오기 진행

    ※ 기존 공동인증서는 인증센터 > 인증서관리에서 선택 후 삭제 가능합니다.

    안녕하세요 고객님,

     

    카카오인증, 생체/간편비밀번호/패턴인증을 이용하여 로그인 하신 경우 보안카드없이 출금이 가능합니다.

    단, 생체/간편비밀번호/패턴인증은 설정일로 7일이 경과 된 경우에 한해서 보안카드가 제외됩니다.

     

    공동/금융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 하신 경우에는 500만원 초과 시에는 보이스피싱 등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보안카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.

     

    * 보안카드 신청방법

    ① MetLife One 접속 후 인증센터 > 보안카드관리

    ② 지점 혹은 고객플라자 방문

    ③ ARS (1588 - 9600) > 서비스번호 6 > 3 > 생년월일# > 휴대폰번호#

    안녕하세요 고객님,

     

    미성년자 계약은 조회업무만 가능하며, 인증서를 발급받은 경우 인증서 등록 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.

    인증서가 없는 경우 아래 필요서류를 가지고 지점 또는 고객플라자를 방문 하시면 아이디/비밀번호 발급을 통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.

     

    ※ 방문하여 발급받으신 비밀번호는 임시비밀번호 이며, 7일이내 MetLife One에 접속하여 실제 사용하실 비밀번호로로 변경하셔야 합니다.

     

    * 방문 시 필요서류

    ① 방문하는 친권자 신분증

    ② 미성년자 기준 기본증명서

    ③ 미성년자 기준 가족관계증명서

    ④ 방문하지 않는 친권자와 전화 확인

    안녕하세요 고객님,

     

    추가납입보험료 펀드투입비율 변경이 가능한 화면을 안내드립니다.

     

    * 추가납입보험료 펀드투입비율 변경 방법 (보험료와 펀드투입비율 동시 변경)

    ① 메뉴 : 자동이체 > 정기추가납입 신청/변경

    ② 추가납입보험료 입력(기존 신청한 금액과 동일)

    ③ 추가납입보험료 투입비율 선택

    ④ 개인정보 이용/제공 동의 및 출금이체 동의 진행

    ⑤ 확인 및 인증

     

    * 추가납입보험료 펀드투입비율 변경 방법 (펀드비율만 변경하시는 경우)

    ① 메뉴 : 펀드변경/갱신 > 펀드변경

    ② 변경을 원하는 상품 선택

    ③ 투입비율 [추가납입보험료] 변경 카드 선택

    ④ 변경 후 투입비율 선택

    ⑤ 확인 및 인증

    안녕하세요 고객님,

     

    확인 가능한 화면을 안내드립니다.

     

    ① 추가납입보험료

    → 보험료납입 > 화면 위쪽의 탭에서 추가납입보험료 클릭

     

    ② 원화고정납입서비스

    → 자동이체 신청/변경 > 원화고정서비스 선택

     

    ③ 해지환급금

    → 통합계약조회 > 계약 카드 선택 > 해지환급금 조회 탭 클릭

     

    ④ 수익률

    → 변액보험조회 > 계약 카드 선택 > 투입펀드내역 또는 월별수익률 변동내역 탭 클릭

     

    ⑤ 추천펀드

    → 인공지능펀드관리 > 계약 카드 선택 > 투자유형에 따른 추천 포트폴리오 확인

    안녕하세요 고객님,

     

    인증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대표적인 경우 안내드립니다.

     

    ① 공동/금융인증서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

    → 갱신전 공동인증서/금융인증서가 아닌지 확인해주세요.

    → 폐기되어 유효하지 않은 인증서가 아닌지 확인해주세요.

     

    ② 공동/금융인증서가 등록되지 않은 경우

    → MetLife One에서 공동/금융인증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최초 1회 등록이 필요합니다.

    → 공동인증서 : 인증센터 > 공동인증서(개인/법인) 등록

    → 금융인증서 : 로그인 > 금융인증서 > 인증서등록

    ※ 이름, 주민번호(사업자등록번호)가 메트라이프생명 고객정보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등록이 불가합니다.

     

    ③ 인증서 로그인 시 입력하신 이름/생년월일/휴대폰번호가 메트라이프생명 고객정보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

    → 입력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지속적으로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콜센터(1588-9600)으로 문의 해주세요.

     

    ④ Web의 경우 보안 솔루션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은 경우

    → 보안 솔루션 프로그램을 수동으로 설치해 주세요.

     

    이 외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고객님의 이용환경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콜센터(1588-9600)를 통해 이용이 되지 않는 단계 및 화면에 보여지는 안내 문구 등을 확인하여 접수 해주시면 메트라이프생명 담당자가 확인하여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     안녕하세요 고객님,

     

    중도인출 접수 및 신청 후 취소는 불가합니다.

     안녕하세요 고객님,

     

    대출 및 중도인출 신청 후 금액이 지급된 경우에는 취소처리는 불가합니다. 

    단, 상품마다 지급 처리일 다르므로 당일 지급처리가 안 된 경우에는 신청 당일 취소가 가능합니다. 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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